본문 바로가기
먹는거(한국)/한국 외식의 맛

[남돈남산] 새로생긴 부산대 근처 한식당 한식당 금빛: 제육 묵은지 김치찜&왕새우 튀김

by LEE2021 2023. 2.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구가 한식당금빛 체험단에 당첨이 되어 같이 갔다 왔어요. 제 체험단 아니니 솔직 후기 적습니다! 부산대 한식당금빛은 생긴 지 얼마 안 된 한식점이더라고요. 그래서 기대하며 다녀왔습니다. 후기 들어가 볼게요.

 

부산대 한식당 금빛 외부 모습입니다. 멀리서도 한식당 금빛 찾을 수 있겠죠? 생각보다 가게가 널찍해서 자리 걱정 없을 거 같더라고요!

 

 

 

 

한식당 금빛은 오전 10시 20분에 오픈하고 오후 10시에 문을 닫습니다.

라스트 오더는 9시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에서 오후 4시입니다.

매주 화요일 휴무인 점도 참고해 주세요.

 

 

 

 

한식당 금빛은 안심 식당입니다!!

 

 

 

 

제가 생각한 한식당 금빛의 첫 번째 장점은 바로바로 보이차 커피 숭늉입니다. 보이차 커피 숭늉이 무료 공짜로 무료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추운 날 따뜻하고 구수한 숭늉이라니 너무 반갑지 않나요?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한식당 금빛에서 해결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한식당 금빛은 국산 김치, 국산 돼지 앞다리살과 국산 고등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뭐든지 국산이 최고죠!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재료들이 최고입니다.

 

 

 

 

전반적인 한식당 금빛의 내부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고급미도 뿜뿜하고 최신 주문 시스템도 도입되어있어 외국인이 와도 ok 그 자리에서 바로 주문하면 되는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한식당 금빛에 구비되어 있는 컵과 그릇 티슈입니다. 이런 거 하나하나 고급미에 잘 어울리게 되어있어 그런가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벽에 감성미 넘치는 액자들이 막 붙어있었는데 뜬금없이 메뉴 사진, 이름과 가격이 붙어있더라고요...

허허허허;; 살짝 이질감이 들었답니다.

 

 

 

 

한식당 금빛의 메뉴판입니다. 얼마 전에 가격 변동이 있었나 보더라고요. 일단 지갑에 돈 얼마 없는 학생입장에서는 가격대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닌 거 같습니다. ㅠㅠ 뭔가 대학교 근처 밥집 치고는 비싼 편이 아닌가 했답니다. 그래도 국내산인 거 가만하면 이 가격이 이해가 또 가기도 했답니다. 애매한 가격대가 아닌가 싶어요. 그래도 점심 특선 가격은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집에서 생선 구워 먹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고등어 먹고 싶을 때마다 한식당 금빛 점심특선으로 먹는다고 한다면 올만 한 거 같습니다.

 

 

 

 

한식당 금빛 밑반찬들입니다. 엄청 알차죠? 계란찜에 김치에 절임 나물 3가지에 샐러드까지! 밑반찬이 알찬 게 바로 한식의 묘미인 거 같습니다.

 

 

 

 

오늘의 메인 메뉴인 한식당 금빛의 제육 묵은지 김치찜입니다. 양도 제법 푸짐한 편이죠. 묵은지 김치 한 포기가 통째로 들어갔고 큼직큼직한 큐브 고기가 여러 개 들어있었어요. 딱히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먹으면 된답니다.

 

 

 

 

한식당 금빛의 제육 묵은지 김치찜 맛은 묵은지 특유의 신맛이 베이스로 깔리면서 단 맛이 딱 나는 맛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단 맛이 강한 편이어서 평소 간을 약하게 드시는 분들께는 달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간은 대학생들 입맛에 맞추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기 큼직한 거 보이시나요? 뼈도 없고 순 살코기만 있어서 먹기 너무 편했답니다.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워서 굿굿!

 

 

 

 

사실은 저희는 제육 묵은지 김치찜만 시키려고 했는데 금액이 남아서 사장님께서 금액 오버해도 괜찮다고  왕새우튀김을 시켜주셨어요! 왕새우 튀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통새우가 튀겨져서 큼지막하게 나왔습니다. 보면 머리부터 꼬리까지 다 있답니다. 튀김 옷도 바삭바삭하고 소스도 맛있고 새우 튀김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나오는 길에 보니 전용 주차장도 있더라고요! 차 있으신 분들도 부담 없이 한식당 금빛 오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시고 가성비 점심특선이 있는 맛있는 한식당 금빛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