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7

[얻어먹은] 사천 냉면 강추 맛집 후기: 하주옥 냉면

사천에 여기 냉면이 맛있다며 친한 언니가 강추해주신 냉면집입니다. 저는 이 추운 겨울에 냉면을... 생각하며 따라갔지만.. 안 갔으면 후회할뻔했지 뭐에요~ 그럼 하주옥 냉면 맛집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가게 외부/내부 바로 여기입니다~ 주차공간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대기 공간도 넓고 의자와 테이블도 밖에 구비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희는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어요~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눈사람!! 너무 귀엽죠? 유명한 집답게 손님들이 너무 많으셔서 내부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ㅠㅠ 가게 내부가 기본적으로 좌석도 많았고 넓어서 좋긴 했지만 인기가 많은 곳이라 그런지 좌석이 여유로워 보이진 않았답니다. 메뉴 저희는 진주냉면 한 개랑 물 비빔냉면 2개 이렇게 ..

[내돈내산] 삼천포 중앙시장 분식 맛집 후기: 교동 불 떡볶이

안녕하세요~ 제 아는 언니가 사천에 살고 계셔서 놀러 갔다가 삼천포에 있는 언니 강추 매운 떡볶이집을 다녀왔어요. 오늘은 삼천포 중앙시장의 매운 떡볶이집에 대해 적어볼게요. 가게 우리 스트레스 많이 받는 현대인들은 특히 매운 음식 꾸준히 먹어줘야 하는 거 아시죠 ㅠㅠ 안 그래도 코로나 덕분에 스트레스 만땅 이었던거 여기서 풀고 왔어요. 오늘 적을 삼천포 중앙시장 매운 떡볶이 가게 이름은 교동 불 떡볶이!!! 간판에서부터가 빨강 빨강 한 게 매운 느낌 폴폴 나는 거 같아요. 영롱한 튀김들 보이시나요? 너무 맛있겠죠 ㅠㅠ 여기는 떡볶이뿐만 아니라 오뎅이랑 튀김들도 판매하세요~ 많은 튀김들 중에 저 생 오징어튀김 사이즈 보이시나요? 진짜 크죠!!!! 전 이렇게 큰 오징어 튀김 처음 봤어요. 언니랑 저는 간단하..

[내돈내산] 창원 카페 후기: 반반 스프링스 커피 (BAN BAN SPRINGS COFFEE)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잠시 시간 때우러 방문했었던 카페를 적어볼까 해요! 매장 내부 대형 카페처럼 복층은 아니지만 내부는 제법 넓었어요. 좌석도 4인석부터 1인석까지 다양하게 많아서 대만족이었답니다. 메뉴 일단 메뉴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놀랬답니다. 어차피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실 거라 자세히 들여다보지는 않았지만 딱 봐도 메뉴가 많더라고요. 메뉴판 필요하신 분~ 밑에 사진 참고해주세요! 아메리카노 가격은 3900원! 요새 커피 가격 비싼데 3천 원대 ㅠㅠ 진짜 반갑더라고요. 아쉽지 않게 케이크며 디저트도 있으니 밥 먹고 토킹 하러 와도 될 거 같아요 >

[얻어먹은] 정은분식: 순두부찌개

안녕하세요~ 요새 놀고 일하느라 이래저래 바쁘네요 ㅠㅠ 오늘은 창원에 있는 정은 분식 다녀온 이야기 적어볼까 해요☆☆ 가게 바로 여기입니다!! 성원 그랜드 상가 지하에 있는 음식점 중 한 군데예요. 51번!! 기억해주세요 ㅎㅎ 옛날 느낌 가득가득한 분식점 정말 오랜만에 오는 거 같아요~ 이렇게 바로 조리하시는 모습도 볼 수 있고요! 밥반찬 나오면 저 위로받아서 자리로 와서 먹으면 됩니다~ 테이블은 3개 정도 있었고 제가 갔을 때는 운이 좋게도 손님이 한분도 안 계셨어요~ 메뉴 메뉴는 생각보다 다양하게 많았습니다!! 떡국부터 찌개류 까지!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여러 번 와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음식 맛 저는 순두부찌개 엄마는 수제비!!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총 13000원 나왔습니..

[내돈내산] 마산 신세계 백화점 간식거리 후기: 홍또우빙 (紅豆餅)

오랜만에 마산 신세계에 갔더니 오잉? 대만 빵을 팔고 있더라고요!!! 세에상에 대만 음식 맛있는 거 아시죠? 바로 후기 들어가겠습니다~ 진짜 대만 음식인가? 이름은 홍또우빙!! 대만식 수제 전통 빵이래요~ 그래서 제가 또 대만 친구에게 물어봤죠. 친구야 친구야 이런 빵이 너네 나라 음식이야? 너네 나라어로 뭐라고 하니? 紅豆餅 /Red Bean Cake 전 중국어를 못하는 관계로 발음은 모르겠고 일단 전통 빵인 거 확인 완료!!! 가격과 종류 제 친구가 얼마냐고 물어보길래... 개당 2유로 정도 한다했거든요. (환율 계산 대강하기) 그랬더니 자기 나라에서는 30 센트... 그래도 한국에서 먹는 거니 이 정도 낼 만하죠? 실질적인 한국 가격은 1개에 3000원 4개에 만원 10개에 15000원이었어요 ㄷㄷ..

[내돈내산] 진해 신상 카페 후기: 푸떼즈(foutaises)

안녕하세요~ 진해 속천에 새로운 카페가 생겼다길래 얼른 다녀와봤어요!! 카페 이름은 푸떼즈(foutaises)입니다. 대형 카페에 속하고 총 3층 카페입니다. 공사 전 그리고 공사 중에도 지나가면서 보던 카페라서 그런가 생각보다 인테리어를 많이 안 하셨더라고요;; 요새 이런 게 유행인가 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