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먹는거(한국)/한국 달달한 맛 90

내돈내산 부산 서면 한옥 전통 찻집 차마당: 메밀차&녹차

오늘은 외국인 친구를 데리고 갔던 한국적 느낌이 확실하게 나는 부산 서면에 있는 전통 찻집 차마당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확실히 외국인 친구를 이렇게 한옥 분위기 카페에 데리고 가니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혹시라도 주변에 외국인이 있고 부산에 거주 중에 계신다면 여기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럼 후기 들어가 보겠습니다. . . . 저는 완전 바깥 입구에서 아무 생각 없이 무작정 올라와서 그런가.. 바로 3층으로 올라와버렸더라고요. 계산대는 2층에 있는데 허허; 3층에 올라와보니 아무것도 없어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거기다 밑에 사진에 보다시피 입구가 좀 좁은 편이어서 한동안 이리저리 두리번거렸답니다. 그래도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아무런 무리 없이 여유롭게 차 마실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내돈내산 이디야 겨울 신메뉴 흑임자: 흑임자 크림 라떼

이번에 이디야에서 흑임자를 메인으로 겨울 시즌 메뉴를 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흑임자 크림라떼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이렇게 왼쪽으로 몰아서 글을 적어보는데 어떤가요? 읽기가 좀 더 편하신가요? 나름 폰 마다 다른 이 줄 바꿈 때문에 이리저리 고민을 많이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면 이디야 흑임자 크림 라떼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이디야에서 흑임자 붕어빵이랑 흑임자 크림 카페라떼 그리고 흑임자 크림라떼 이렇게 3가지를 출시했는데 저는 아직 흑임자 크림 라떼 밖에 맛보지를 못했답니다 ㅠㅠ 그래도 제 인친 님 중에 한 분이 흑임자 붕어빵을 드신 거 같더라고요. 그분 후기로는 "사이즈가 작고 흑임자 맛이 연하다"였습니다. 요새 붕어빵 가격 너무 올랐는데 그래도 팥으로..

내돈내산 창원 한옥 카페 원효: 아이스 아메리카노&캐모마일 티& 호두과자

마산 설렁탕에서 거하게 한 끼 하고 온 날 마무리로 카페를 안 갈 수가 없어 창원 북면에 있는 분위기 특이한 카페 카페 원효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앗! 마산 설렁탕을 안 보고 오셨다면 밑에 링크 클릭하셔서 글 읽고 와주세요!! https://geschichtedesessens.tistory.com/266 내돈내산 차 있는 능려자만 갈 수 있는 창원 북면 마산설렁탕 방문 후기: 도가니 수육&만두 오늘은 창원 북면에 맛집이라고 소문난 창원 북면 마산 설렁탕 방문 후기 적어볼까 합니다! 그럼 들어가 볼게요~ . . . 제가 제목을 "차 있는 사람만 갈 수 있는" 이라고 적은 이유는... 북면 마산 geschichtedesessens.tistory.com . . . 당연히 ..

내돈내산 서면 시장 만만정: 고기 왕 만두& 우유꽈배기&생도너츠

그렇게 서면 기장 손칼국수를 먹고.. https://geschichtedesessens.tistory.com/270 내돈내산 시장 칼국수가 그립다면 서면 기장 손칼국수 : 칼국수&김밥 가끔 집 가는 길에 서면 시장을 가로질러서 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가 저녁때 쯤이라 여기 서면 기장 손칼국수집 앞에 줄이 쫙 서있는걸 봤어요 ㄷㄷ 엄청난 맛집인가 싶어서 언제 한번 가봐야 geschichtedesessens.tistory.com 한 2% 부족하게 찬 배를 붙들고 카페를 가려던 찰나.... 눈에 띈 고기 왕만두... 안 먹을 수 없었어요 ㅠㅠ (완전 돼지다 돼지...;;) 서면 시장 만만정 후기 들어가 보겠습니다. . . . 서면 시장 내부에 있는 곳이라 그런지 완전 시장 st 장난 아닙니다. 옛날 느낌도 어..

내돈내산 내가 첫 후기다!! 커피에 반하다 부산대북문점: 아이스 아메리카노&자몽허니티

오늘은 생긴 지 얼마 안 된 커피에 반하다라고 하는 무인 카페를 다녀온 후기를 적을까 합니다. 심지어 네이버는 방문자 블로그 리뷰 2개 다음에는 0개! 다음 기준 제가 첫 후기가 될 듯해요 >< 두근두근 합니다/// . . . 커피에 반하다 부산대 북문 쪽으로 가보면 이렇게 커피에 반하다 메뉴가 안내되어 있는 입간판이 보입니다. 벤티 사이즈 아메리카노가 1700원이라니 정말 가성비 좋죠? 커피 외에도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가 있는 거 같아요. 그럼 내부를 보러 한번 가볼까요? 일단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엄청 깔끔한 편입니다! 살짝 흘려 쓴 커피에 반하다 로고 감성 있네요. 들어오시는 길에 바로 왼쪽 편에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름 좌석이 잘 구비되어 있죠...

남돈남찬 가성비 좋은 부산 초읍 카페 블라블라: 아메리카노& 블라블라 스무디&아이스크림 크로플& 플레인과 아몬드 마들렌

지인이 협찬을 받은 건데.. 남돈남산이라고 하기는 애매하고 해서 고민 끝에 앞에 남돈남찬이라는 ㅋㅋㅋ 어이없지만 그래도 거짓말은 아닌 문구를 붙이게 되었습니다 ㅎㅎ 블라블라라는 초읍동 쪽에 있는 카페인데 오늘 여기 갔다 온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 . . 블라블라 카페는 보라색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간판도 포스터도 보라보라 한 게 너무 이쁘더라고요 ㅎㅎ 사장님이 너무 바쁘셔서 조금 늦게 오셨었는데 입구에서 잠시 기다리는 동안 포스터 구경을 했습니다! 그림도 너무 독특하고 이뻤습니다 ㅎㅎ 동백전 결제도 가능하고 프랑스 디저트 다쿠아즈도 판매하고 계신가 봐요!! 총 6가지 맛이면 정말 다양하게 판매하고 계신 거 같아요 ㅎㅎ 부산 초읍 카페 블라블라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이 전반적으로 컴퓨터 작업을 하거..

내돈내산 이디야에서 한끼 때우기: 잉글리쉬 머핀

가끔 집에서 밥해먹기는 너무 귀찮고 그렇다고 밖에서 뭐 사 먹고 카페가기는 돈이 아깝고 할 때 이디야에서 자주 사 먹는 잉글리쉬 머핀 후기 적어보려고 합니다!! 나름 칼로리며 이것저것 생각하고 항상 주문해서 먹는거라 그래도 이디야 제품 메뉴들 중에서는 제일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메뉴랍니다. . . . 이디야 잉글리쉬 머핀 가격은 3000원입니다. 칼로리는 285 kcal로 이디야 식사류 중에서는 제가 알아본 종류 중 제일 낮은 편에 속합니다 ㅠㅠ 바로 밑에 있는 게 바로 이디야 잉글리쉬 머핀입니다. 빵이 일반 빵이랑은 조금 다르지요? 중간에 저렇게 치즈가 녹아서 삐져나온 게 치즈 순이인 저에게는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ㅠㅠ 지금 글 쓰면서도 침이 고이네요 ㅎㅎ 안에는 정말 간단합니다. 햄 한 장, 계란 그..

내돈내산 간단하게 후기 적어보는 더벤티x오트사이드 : 오트카페라떼

요새 나름 더 벤티 커피에 빠져 살고 있는데 점심 못 먹고 먹을 시간이 없어 더 벤티 뭐 없나 하고 갔다가 발견한 더 벤티 x오트 사이드 콜라보 오트 음료 시리즈 중 한 개인 오트 카페라떼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오트 사이드라는 브랜드를 부산 커피 쇼에서 만나봤습니다~ 거기서 오트 우유도 공짜로 받아왔었는데 아마 한 두 번 먹고 안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오트 사이드 오트 우유가 맛이 이상한 건 아니었는데 우유를 대체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느낌이었거든요 ㅠㅠ 그리고 딱히 좋지 않은 오트카페라떼 첫 만남이랄까요...ㅎㅎ 첫 만남 스토리는 밑에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geschichtedesessens.tistory.com/m/66 [내돈내산] 투썸플레이스 :카페라떼 (오트밀 우유로 대..

내돈내산 나의 첫 베러먼데이 후기 부산대 베러먼데이: 아아&햄 치즈 토스트

베러먼데이 항상 지나치기만 하다가 부산대 간길에 지인이 베러먼데이 서포터즈를 하고 있기도 하고 해서 베러먼데이에 처음으로 입성했다!!! 나름 카페 짬밥이 있는 사람으로서 솔직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비장!) . . . 일단 제가 영상으로 찍은 부산대 베러먼데이 내 외부 한번 구경해보고 가시죠~~ 확실히 동영상이 더 생생하게 느껴지는 게 있죠 ㅎㅎ 부산대 베러먼데이 메뉴판입니다. 밖에는 간단한 음료로 구성된 메뉴판이 붙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디저트류들이 나옵니다. 부산대 베러먼데이만의 장점이 디저트와 커피 저렴한 세트 메뉴라던가 텀블러에 커피를 구매하시면 당일 영수증 지참 시 커피 무료 리필 가능하다고 합니다! 3500원에 샌드위치+아메리카노 2잔이면 개이득 아닌가요!? 디저트 메..

내돈내산 스타벅스 샌드위치 : 스타벅스 단호박 에그 샌드위치

오늘은 배가 너무 고파서 카페에서 여유롭게 먹은 단호박 에그 샌드위치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 . . 요새 희한하게 스타벅스 쿠폰이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 스타벅스를 좀 자주 갔습니다. 칼로리는 353으로 나쁘지 않아요 ㅎㅎ 가격은 4900원입니다. 포장지 위에 저렇게 묻어있는 단호박 에그 샐러드가 눈에 띄어서 고르게 됐답니다!! 먹음직스럽고 맛있어 보이지요? 스타벅스 단호박 에그 샐러드 영양성분표입니다. 아쉬운 건... 마요네즈 안 들어가 있겠거니 하고 구매한 게;;; 마요네즈가 들었더라고요 ㅎㅎ 허헣;; 꼭 영양성분표 보고 사야겠어요~ 식빵 색이 곡물 식빵 색을 띠어서 뭔가.. 곡물빵인가 했는데 영양 성분표를 보니 생각보다 밀가루만 들어있는 거 같네요 ㅎㅎ 근데 가보니... 너무 맛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