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거(한국)/한국 달달한 맛

[내돈내산] 마산 신세계 백화점 간식거리 후기: 홍또우빙 (紅豆餅)

by LEE2021 2022. 2. 4.

오랜만에 마산 신세계에 갔더니 오잉? 대만 빵을 팔고 있더라고요!!!

세에상에 대만 음식 맛있는 거 아시죠?

바로 후기 들어가겠습니다~


진짜 대만 음식인가?

 

이름은 홍또우빙!!

대만식 수제 전통 빵이래요~

그래서 제가 또 대만 친구에게 물어봤죠.

 

 

친구야 친구야 이런 빵이 너네 나라 음식이야?

너네 나라어로 뭐라고 하니?

紅豆餅 /Red Bean Cake

전 중국어를 못하는 관계로 발음은 모르겠고 일단 전통 빵인 거 확인 완료!!!

 

 

 


가격과 종류

 

제 친구가 얼마냐고 물어보길래... 개당 2유로 정도 한다했거든요.

(환율 계산 대강하기)

그랬더니 자기 나라에서는 30 센트... 그래도 한국에서 먹는 거니 이 정도 낼 만하죠?

실질적인 한국 가격은 1개에 3000원 4개에 만원 10개에 15000원이었어요 ㄷㄷㄷ

가장 중요한 점.. 녹차 맛이 있다길래 기대하고 갔는데 실질적으로 팥, 고구마와 계란밖에 없었어요 ㅠㅜ

그래서 저는 다 해서 총 4개 구매했어요.

 

 


 

요렇게 미리미리 만드시고 종이에 싸서 쫙 진열해놓으셨더라고요!!

잘 팔리나 봐요 ><

 

그럼 맛 설명 들어갑니다~

첫 번째는 가장 무난한 팥입니다.

팥소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었고 겉에 빵도 부드러운 게 달달하니 엄청 맛있었습니다.

마치 빵 부분이 더 부드럽고 두꺼운 풀빵 같았어요!!

 

 

계란빵입니다.

처음에 계란빵 구매할 때 계란 노른자가 퍽퍽해서 전체적으로 퍽퍽한 느낌이 많이 들지 않을까 걱정 많이 했답니다.

근데 생각보다 하나도 안 퍽퍽하고 빵에도 설탕이 들어갔는지 부드럽고 달달하게 괜찮더라고요~~

당연히 팥보다는 덜 달았어요! 다이어트하는데 간식거리 찾으신다면 이거 이거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고구마입니다!!

고구마 소 양 보이시나요?

소도 넉넉하게 들어가고 기본적으로 고구마가 달아서 그런가 팥보다 더 부드럽고 달았던 거 같아요~

부드러움 + 부드러움의 만남이어서 그런가 고구마도 합격!!!

 


제 기준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대만 빵이라는 스페셜함을 가지고 있고 맛도 좋아서 가끔 가다가

기분전환으로 사 먹어도 괜찮을 거 같아요~

대만 가게 되면 꼭꼭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