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거(한국)/한국 외식의 맛

남돈남산 부산 엄궁동 순두부찌개 맛집 도리원: 청국장 순두부찌개& 도리원 순두부찌개&버섯해물파전

by LEE2021 2023. 1.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 체험단으로 도리원이라는 순두부 전문점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인스타 체험단이라서 리뷰 숙제는 다 끝나서 블로그 리뷰는 완전 솔직 리뷰로 쓸 예정입니다! 거짓 없으니 편히 읽어주세요.

 

일단 도리원은 외곽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곳 이었습니다. 딱 어른들도 좋아하실만한 외관 인테리어라서 가족 단위로 와도 정말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거기다가 가게 바로 앞쪽이 다 주차장이라 주차 걱정도 없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계단이 생각보다 가파르고 수가 많아서 몸을 움직이시는게 불편하신 나이 드신 분들께는 가게 올라가기엔 조금 버겁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나더라고요. 다행히도 가게 들어가기 전에 메뉴판이 있어서 대략적으로 보고 여기서 드실지 말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식당 분위기가 옛날 한옥 분위기가 낭낭하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가 어른분들께서 가장 좋아하실만한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입구 통해서 들어가시면 계산하는 곳이 나옵니다. 이곳은 그냥 스쳐 지나가시면 됩니다. 바로 왼쪽으로 틀어서 자리를 먼저 잡아주세요.

 

 

 

 

내부에 들어와서 둘러보니 확실히 손님들 나이층이 높인 편이었고 장식품들도 인테리어에 잘 맞게 배치되어있었습니다. 

 

 

 

 

좌석 모습입니다. 당연히 바닥에 장판이며 온돌까지 다 되어있어서 뜨끈뜨끈하고 히터도 적당하게 틀어놓으셔서 실내온도를 딱 좋게 만들어 놓으셨더라고요. 겨울에 엄궁동 도리원에서 밥 먹기 너무 좋아요~

 

 

 

 

이렇게 분리된 좌석도 있어서 프라이버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부산 엄궁동 도리원 잘 맞을거 같습니다.

 

 

 

 

엄궁동 도리원 내부 모습을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를 알고 싶으시다면 재생 한 번씩 해주세요. 

 

 

 

 

콩 건강하신건 다들 아시죠? 이거 한 번씩 읽어보시고 밥을 드시면 두배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엄궁동 도리원 메뉴판입니다. 메뉴 정말 다양하지요? 채식주의자 분들이 오셔도 문제없을 듯한 곳입니다. 저는 도리원 순두부와 청국장 순두부로 주문했습니다.

 

 

 

 

버섯 해물 파전은 시간이 좀 걸려서 청국장 순두부찌개와 도리원 순두부찌개가 먼저 나왔습니다. 근데 찬 가짓수 보이시나요? 진짜 한상 가득 나왔어요!! 진짜 순두부찌개 두 개 시켜서 엄청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당연히 더 달라고 요청드리면 반찬도 더 주십니다. 반찬 하나하나가 다 집밥 스타일에 맛도 너무 좋았어요. 그중 탑을 꼽자면 저는 미역무침을 선택할 거 같습니다.

 

 

 

 

그럼 순두부찌개들 후기로 들어가볼까요? 제가 제일 궁금했던 건 청국장 순두부찌개입니다. 청국장 순두부찌개라니 특이하죠?

 

 

 

 

밑에 있는 순두부찌개가 바로 엄궁동 도리원의 청국장 순두부찌개 입니다. 새우가 엄청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고 국물 베이스는 청국장입니다. 그래서 청국장 냄새가 많이 난답니다. 순두부도 한가득 들어있고 간도 세지 않아 건강식으로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청국장 순두부찌개 덕분에 배변활동 개선이 됐었습니다 ㅎㅎ

 

 

 

 

 

두 번째는 도리원 순두부찌개입니다. 빨간색임에도 불구하고 간은 세지 않고 칼칼합니다. 순두부찌개가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어른들이 여기를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순두부도 한가득 들어있고 새우도 큰 거 한 마리 들어갑니다.

 

 

 

 

 

엄궁동 도리원 버섯해물파전 사이즈 장난아니죠? 버섯도 팽이버섯이 거의 한 개가 통으로 들어가서 엄청 퀄리티 좋은 파전인 거 같았어요. 오징어도 아낌없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보통 이렇게 큰 전은 바삭하게 굽기 힘들잖아요! 근데 엄궁동 도리원은 사이즈가 큼에도 불구하고 바삭바삭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이렇게 엄궁동 도리원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이번 체험단으로 이런 맛집을 찾게 되어서 너무 행복했던거 같아요. 가족 단위로 갈 밥집을 찾으신다면 건강한 두부를 활용한 엄궁동 도리원 추천드려요!

 

 

https://place.map.kakao.com/12140681

 

도리원

부산 사상구 엄궁로 8 (엄궁동 683-9)

place.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