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거(한국)/한국 외식의 맛

[내돈내산] 제주도 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몸국 맛집: 국수마당

by LEE2021 2021. 7. 3.

안녕하세요!!

제주도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몸국이랑 고기국수 먹고 왔어요~

식당은 국수 마당이라는 곳입니다!

입구에 연예인 사인이 쫘악~~ 

뭔가 맛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갑자기 확 들더라고요!

국수마당은 포장도 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 이런 코로나 시국에 포장 가능하다니 너무 좋네요.

자리도 넉넉히 있었고 저희가 같을 때도 사람은 제법 많았어요 ㅎㅎ

왼쪽은 메뉴입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착한 편이고요.

벽 쪽에 고기 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메뉴가 다 나왔을 때의 반찬입니다.

몸국이 있어서 그런가 반찬이 몇 가지 더 나오더라고요 ㅎㅎ

고기 국수입니다.

고기국수 육수가 찐한 게 사진으로도 보이네요 ㅎㅎ

제주도는 고기 국수 위에 돔베고기가 올라가는 거 아시나요?

저도 고기 국수 볼 때 돔베고기랑 수육이랑 차이가 뭔지 너무 궁금했어요. 

검색을 좀 해보니 큰 차이는 없고 돔베고기가 수육보다 삶는 기간이 길어서 식감이 더 쫄깃하데요.

실제로도 고기 국수 위에 있는 고기 뺏어서 먹어보니 쫄깃하더라고요!!

고개 끄덕끄덕하면서 고기 국수를 세 젓가락 먹고 양념장을 넣어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매콤한 게 후루룩 먹었습니다.

몸국입니다.

몸국은 제주도 향토음식 중 하나라는 말을 듣고 꼭 먹어야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몸국은 모자반으로 만든 국이라네요 ㅎㅎ

밥도 한가득 주셨어요!

한 숟가락 딱 드는데 모자반이랑 무가 한가득 올라오더라고요.

육수는 돼지고기 육수라 조금 느끼한 감도 있을 법 한데 안 느끼하고 맛있었어요.

양이 많아서 저는 많이 못 먹고 남겼네요 ㅎㅎ

국수마당은 공항이랑도 가까운 편이라 제주도 여행 후 돌아가시는 길에 들려서 먹기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해장국으로도 많이 드시는 국 중 하나라고 하시네요 ㅎㅎ

출금 내역 인증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21295286

 

국수마당 본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성로 65 (일도2동 1034-19)

place.map.kakao.com

국수 마당 본점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