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거(한국)/한국 외식의 맛

내돈내산 부산역 차이나타운 만두 양대산맥 중 하나 부산 신발원: 신발원의 다양한 만두

by LEE2021 2022. 12. 4.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먹고 있는 이뇸뇸입니다.
이제는 부산역 차이나타운이 아니면 만두를 만족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ㅠㅠ 역시 맛있는 것을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도 같이 까다로워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어김없이 만두 스택 채우러 부산역에 다녀왔습니다. 부산역에는 만두 양대산맥 같은 만두집들이 있는데 그 두 가지가 바로 신발원과 마가 만두 입니다. 저번에 이미 마가만두 후기를 적었으니 오늘은 당연히 신발원 후기입니다!

 


역시... 인기 많죠... 저희가 갔을 때 웨이팅이 앞에 한 5팀 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ㅠㅠ 부산에서 아무래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웨이팅을 좀 오래 했습니다.

 



바로 옆 가게도 신발원입니다. 장사가 너무 잘되서 확장하신 거 같더라고요. ㄷㄷ 줄 서있는 분들 보이시죠? 잘 못 늦게 가면 한 시간 넘게 웨이팅 해야 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ㅠㅠ 저는 운이 좋게 2인석 자리가 먼저 비어졌고 앞에 팀이 총 5명이셔서 빨리 들어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럭키~ 부산 신발원 확장된 곳으로 안내받았습니다.

 


확실히 지어진지 얼마 안 된 곳이라 그런지 화이트 톤으로 너무 깔끔하죠? 조명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인테리어가 엄청 모던한 편입니다. 그리고 입구 바로 앞에 있는 왼쪽 사진에 있는 곳에서 직원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계셨답니다. 각 테이블마다 저렇게 기계가 설치가 되어있어 메뉴판을 보고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방에 해결 가능합니다! 너무 편하더라고요~


밖에 준비되어있는 부산 신발원 메뉴판입니다. 메뉴의 반 이상이 다 만두 메뉴이고 다른 식사 메뉴는 없습니다. 만두는 종류가 다양해서 너무 좋은데... 오이무침을 돈을 받으시네요;; 마가 만두는 기본 찬으로 오이무침을 주셨거든요ㅠㅠ 거기다가 차도 돈을 받고 판매하고 계시네요. 허허;; 마가 만두는 보이찬가? 한 주전자 딱 공짜로 주셨는데.. 뭔가 여기서 손해 보는 느낌이 들긴 했답니다. 저는 철저한 손님 입장이니까요!!

 

 

이렇게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화장실과 만두 만드는 곳 또 퇴식구가 있습니다. 만두를 만드는 곳이 통 창으로 되어있어서 만두 만드시는 모습을 기다리면서 구경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그리고 통창 바로 앞에 앞접시들과 단무지 그리고 컵이 구비되어있어서 자유롭게 가져다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도 구비되어있었는데... 차가 아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만두 만드시는 모습을 짧게 찍어서 왔습니다.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도 알게 되었고 모든 만두가 손으로 만들어져 나온다는 것도 알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일단 제가 궁금했던 콩국물과 과자입니다. 중국에서는 아침에 이렇게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과자는 딱 우리나라 과배기인데 설탕이 안 들어간 느낌이고 콩국물은 콩국물에다가 설탕을 타서 좀 많이 달달한 편입니다. 따땃한 콩국물에 과자 담궈서 먹으니 나름 맛있더라고요! 근데 생각보다 콩국물이 그리 진한 고소한 맛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콩국물과 과자를 먹고 있으니 부산 신발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군만두가 나왔습니다. 이쁜 나무 그릇에 5개 정도 나왔고 가격은 6000원입니다. 가성비 있는 가격은 아니지요?

 


하지만 그만큼의 퀄리티는 있었습니다. 일단 겉에만 봐도 잘 튀겨진 게 눈에 보이지요? 한입 베어 물어보니 부추와 고기가 들어있었고 속도 알찼습니다. 엄청 바삭바삭했고 안에 육즙도 살짝 나오는 게 만족스러운 퀄리티였습니다!

 


두 번째 메뉴는 부산 신발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맵군이라는 메뉴입니다. 김치 시즈닝이 올려져 있고 총 5개의 만두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6500원입니다.

 


딱 군만두에다가 김치 시즈닝은 올린 것 같았습니다. 근데 요 김치 시즈닝이 제일 키 포인트였는데 어마 무시하게 매웠습니다! 맵찔이 완전 주의 메뉴입니다. 물이랑 단무지를 얼마나 주워 먹었는지 몰라요 ㅠㅠ 근데 청양고추 베이스인 거 같더라고요. 매운맛이 깔끔하게 딱 마무리됐습니다. 만두는 딱 군만두 맛이었어서 안에 속재료나 바삭함은 일반 군만두랑 비슷했습니다.

 


그렇게 맵군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사이 고기만두가 도착했습니다. 고기만두는 총 5개 가격은 5000원입니다. 진짜 다양하게 많이 먹었지요?  이런 곳 가서 다양하게 안 먹어보면 괜히 손해 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고기만두 모양 너무 이쁘지 않나요?

 

 

맵군을 먹고 난 후라 접시가 좀 더러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육즙 흘러나온 거랑 속에 들어있는 고기양 보이시나요?

고기만두 역시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에요!! 속이 엄청 알차서 든든한 것도 있었고 육즙이 흘러나와서 목 막히는 거 없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우 교자입니다. 새우 교자 역시 부산 신발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이고 만두 개수는 총 4개입니다. 가격은 6000원입니다. 처음에 사이즈를 보고 놀랐던 거 같아요. 엄청 큼지막하지 않나요? 이런 만두 먹으면 배가 정말 든든해질 거 같더라고요!!

 

 

새우 교자라는 이름에 걸맞게 큰 새우가 통으로 만두 한 개당 하나씩 들어있었어요. 거기다가 고기 속까지 또 가득~

너무 퀄리티 좋은 만두더라고요. 육즙도 가득 나오고 다시 먹고 싶어지는 새우 교자가 아니었나 싶어요.

 

 

이렇게 열심히 부산 신발원에서 다양하게 만두를 먹어봤는데요! 확실히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었던 거 같아요. 마가 만두에서 먼저 먹어보고 와서 그런가 모르겠지만요. 일단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오이무침과 차가 유료였던 점 그리고 마가 만두의 만두는 생강 맛이 강해서 정말 특이하고 특색 있는 만두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부산 신발원의 만두는 맵군을 제외하고 한국인들이 대중적으로 좋아할 것 같은 점, 마지막으로 마가 만두에서 기름진 만두를 먹고 차를 마시고 난 후 쑥 내려가는 그 느낌을 느낄 수 없다는 점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대중적이고 프랜차이즈 느낌의 부산 신발원도 나쁘지 않았던 거 같아요! 정말 퀄리티 좋은 만두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부산 신발원 추천드려요~

 

https://place.map.kakao.com/8407645

 

신발원

부산 동구 대영로243번길 62 (초량동 561-1)

place.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