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먹고 있는 이뇸뇸입니다.
이제는 부산역 차이나타운이 아니면 만두를 만족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ㅠㅠ 역시 맛있는 것을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도 같이 까다로워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어김없이 만두 스택 채우러 부산역에 다녀왔습니다. 부산역에는 만두 양대산맥 같은 만두집들이 있는데 그 두 가지가 바로 신발원과 마가 만두 입니다. 저번에 이미 마가만두 후기를 적었으니 오늘은 당연히 신발원 후기입니다!
역시... 인기 많죠... 저희가 갔을 때 웨이팅이 앞에 한 5팀 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ㅠㅠ 부산에서 아무래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웨이팅을 좀 오래 했습니다.
바로 옆 가게도 신발원입니다. 장사가 너무 잘되서 확장하신 거 같더라고요. ㄷㄷ 줄 서있는 분들 보이시죠? 잘 못 늦게 가면 한 시간 넘게 웨이팅 해야 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ㅠㅠ 저는 운이 좋게 2인석 자리가 먼저 비어졌고 앞에 팀이 총 5명이셔서 빨리 들어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럭키~ 부산 신발원 확장된 곳으로 안내받았습니다.
확실히 지어진지 얼마 안 된 곳이라 그런지 화이트 톤으로 너무 깔끔하죠? 조명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인테리어가 엄청 모던한 편입니다. 그리고 입구 바로 앞에 있는 왼쪽 사진에 있는 곳에서 직원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계셨답니다. 각 테이블마다 저렇게 기계가 설치가 되어있어 메뉴판을 보고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방에 해결 가능합니다! 너무 편하더라고요~
밖에 준비되어있는 부산 신발원 메뉴판입니다. 메뉴의 반 이상이 다 만두 메뉴이고 다른 식사 메뉴는 없습니다. 만두는 종류가 다양해서 너무 좋은데... 오이무침을 돈을 받으시네요;; 마가 만두는 기본 찬으로 오이무침을 주셨거든요ㅠㅠ 거기다가 차도 돈을 받고 판매하고 계시네요. 허허;; 마가 만두는 보이찬가? 한 주전자 딱 공짜로 주셨는데.. 뭔가 여기서 손해 보는 느낌이 들긴 했답니다. 저는 철저한 손님 입장이니까요!!
이렇게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화장실과 만두 만드는 곳 또 퇴식구가 있습니다. 만두를 만드는 곳이 통 창으로 되어있어서 만두 만드시는 모습을 기다리면서 구경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그리고 통창 바로 앞에 앞접시들과 단무지 그리고 컵이 구비되어있어서 자유롭게 가져다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도 구비되어있었는데... 차가 아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만두 만드시는 모습을 짧게 찍어서 왔습니다.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도 알게 되었고 모든 만두가 손으로 만들어져 나온다는 것도 알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일단 제가 궁금했던 콩국물과 과자입니다. 중국에서는 아침에 이렇게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과자는 딱 우리나라 과배기인데 설탕이 안 들어간 느낌이고 콩국물은 콩국물에다가 설탕을 타서 좀 많이 달달한 편입니다. 따땃한 콩국물에 과자 담궈서 먹으니 나름 맛있더라고요! 근데 생각보다 콩국물이 그리 진한 고소한 맛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콩국물과 과자를 먹고 있으니 부산 신발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군만두가 나왔습니다. 이쁜 나무 그릇에 5개 정도 나왔고 가격은 6000원입니다. 가성비 있는 가격은 아니지요?
하지만 그만큼의 퀄리티는 있었습니다. 일단 겉에만 봐도 잘 튀겨진 게 눈에 보이지요? 한입 베어 물어보니 부추와 고기가 들어있었고 속도 알찼습니다. 엄청 바삭바삭했고 안에 육즙도 살짝 나오는 게 만족스러운 퀄리티였습니다!
두 번째 메뉴는 부산 신발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맵군이라는 메뉴입니다. 김치 시즈닝이 올려져 있고 총 5개의 만두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6500원입니다.
딱 군만두에다가 김치 시즈닝은 올린 것 같았습니다. 근데 요 김치 시즈닝이 제일 키 포인트였는데 어마 무시하게 매웠습니다! 맵찔이 완전 주의 메뉴입니다. 물이랑 단무지를 얼마나 주워 먹었는지 몰라요 ㅠㅠ 근데 청양고추 베이스인 거 같더라고요. 매운맛이 깔끔하게 딱 마무리됐습니다. 만두는 딱 군만두 맛이었어서 안에 속재료나 바삭함은 일반 군만두랑 비슷했습니다.
그렇게 맵군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사이 고기만두가 도착했습니다. 고기만두는 총 5개 가격은 5000원입니다. 진짜 다양하게 많이 먹었지요? 이런 곳 가서 다양하게 안 먹어보면 괜히 손해 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고기만두 모양 너무 이쁘지 않나요?
맵군을 먹고 난 후라 접시가 좀 더러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육즙 흘러나온 거랑 속에 들어있는 고기양 보이시나요?
고기만두 역시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에요!! 속이 엄청 알차서 든든한 것도 있었고 육즙이 흘러나와서 목 막히는 거 없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우 교자입니다. 새우 교자 역시 부산 신발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이고 만두 개수는 총 4개입니다. 가격은 6000원입니다. 처음에 사이즈를 보고 놀랐던 거 같아요. 엄청 큼지막하지 않나요? 이런 만두 먹으면 배가 정말 든든해질 거 같더라고요!!
새우 교자라는 이름에 걸맞게 큰 새우가 통으로 만두 한 개당 하나씩 들어있었어요. 거기다가 고기 속까지 또 가득~
너무 퀄리티 좋은 만두더라고요. 육즙도 가득 나오고 다시 먹고 싶어지는 새우 교자가 아니었나 싶어요.
이렇게 열심히 부산 신발원에서 다양하게 만두를 먹어봤는데요! 확실히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었던 거 같아요. 마가 만두에서 먼저 먹어보고 와서 그런가 모르겠지만요. 일단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오이무침과 차가 유료였던 점 그리고 마가 만두의 만두는 생강 맛이 강해서 정말 특이하고 특색 있는 만두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부산 신발원의 만두는 맵군을 제외하고 한국인들이 대중적으로 좋아할 것 같은 점, 마지막으로 마가 만두에서 기름진 만두를 먹고 차를 마시고 난 후 쑥 내려가는 그 느낌을 느낄 수 없다는 점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대중적이고 프랜차이즈 느낌의 부산 신발원도 나쁘지 않았던 거 같아요! 정말 퀄리티 좋은 만두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부산 신발원 추천드려요~
https://place.map.kakao.com/8407645
'먹는거(한국) > 한국 외식의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인스타에서 핫한 양식집 세컨디 포레스트 부산대: 들깨크림파스타&해쉬브라운 피자 (4) | 2022.12.11 |
---|---|
내돈내산 부산대에서 우육면 먹을 수 있어! 샤오바오: 우육면&감자채 볶음 (2) | 2022.12.05 |
내돈내산 시장 칼국수가 그립다면 서면 기장 손칼국수 : 칼국수&김밥 (2) | 2022.11.27 |
내돈내산 차 있는 능려자만 갈 수 있는 창원 북면 마산설렁탕 방문 후기: 도가니 수육&만두 (6) | 2022.11.21 |
내돈내산 스타벅스 케이크 2종류 후기: The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슈크림 가득 바움쿠헨&아아 (10) | 2022.11.19 |